경제 / / 2021. 8. 13. 12:02

아파트가 코인이 된 세상 마곡 25평도 15억대 세상

반응형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 멈출 줄 모른다

 

정부가 아파트값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지만 계속 아파트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먼저 마곡이라는 지역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마곡지구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곳입니다. 마곡에서 새 아파트에 살고 싶은 사람들은 김포로 많이 유입이 되었으며, 또 반대로 김포에서 돈을 벌어서 마곡으로 가고 싶은 것이 여기 경기 서북부 사람들의 심리입니다.

 

마곡지구는 그야말로 허허벌판이었는데요. 여기에 대규모 상가와 최근에 아파트들이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가격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마곡지구도 15억대

서울 25개의 자치구 중에서 이제는 마곡까지 25평 아파트가 15억에 들면서 15억이 넘는 자치구가 18곳이나 되어버렸습니다. 내 집 마련의 부푼 꿈을 가지고 있던 직장인들은 상실감이 클 것 같습니다. 이제 25평(84㎡) 아파트가 15억 밑은 곳은 일명 노도강이라고 해서 노원구, 도봉구, 강북구, 그리고 싼 집값에 조선족들이 많이 포진해있는 금천구, 중랑구, 관악구, 은평구 같은 곳만 남게 되었습니다.

 

마곡지구의 아파트는 2017년 정도만 해도 4~5 억대면 매수를 할 수 있었는데 이게 어찌 된 일입니까?

 

최근에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라는 아파트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의하면 15억대에 거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곡지구의 인프라 

마곡지구는 서울외곽이지만 김포공항역에 롯데백화점이 입점해있고 최근에 서울식물원까지 생겼습니다. 그리고 LG, 코롱, 이랜드, 넥센 같은 대기업이 마곡에 입주해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에는 근방에 양천항교역에 스타필드가 들어선다고 하니 김포공항 롯데백화점 외에는 쇼핑 인프라가 없던 마곡이 스타필드까지 생겨나면 더욱더 발전이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서울 외곽이지만 김포공항역이 9호선이 있어서 강남으로 출퇴근이 용이합니다. 대신에 9호선은 지옥철이라고 소문이 났다는 것을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강남 집값 때문에 9호선을 타고 강남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이 제법 있기 때문에 마곡지구의 집값 상승여력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값이 왜 이렇게 폭등했을까?

 

그나저나 집값이 너무 올라버려서 이제 집사는 것이 로또 당첨처럼 사람들이 집사는 것에만 혈안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집값이 왜 이렇게 갑자기 폭등을 했을까요? 몇몇 경제학자들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오히려 집값이 올랐다고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집값이 앞으로 더욱더 상승의 폭이 크기 때문에 정부가 규제를 하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하루빨리 매수를 하지 않으면 더 오를 것이다.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된다는 이런 기대심리를 부추긴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