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4. 1. 22. 15:58

얼굴이 검게 변하는 10가지 이유

반응형

피부색이 검게 변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피부색의 변화는 다양하고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지만 다음의 10가지 이유를 보면서 참고를 하면 좋겠네요. 


1 혈색소증

이것은 몸이 철분을 너무 많이 흡수하여 피부를 포함한 다양한 장기에 축적되어 더 어두운 색을 띠게 되는 상태입니다.

 

2. 에디슨병

부신에 영향을 주는 질환으로 피부의 색소 과다 침착이나 검게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말단비대증

성장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성되면 피부가 두꺼워지고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4. 흑색가시세포증(Acanthosis Nigricans)

이것은 어둡고 두꺼운 피부 반점으로 특징지어지는 피부 상태입니다. 그것은 비만, 당뇨병 또는 호르몬 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의학적인 이유 외에 호르몬이나 자외선의 영향으로도 피부가 검게 되기도 하는데요. 자세한 것은 다음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5. 쿠싱증후군

코르티솔이 과잉 생산되면 피부 색소에 변화가 생겨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6. 특정 약물

일부 약물은 부작용으로 피부 변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중금속 중독

수은이나 비소와 같은 특정 중금속에 노출되면 피부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8. 기미

이것은 갈색 또는 회갈색 반점을 일으키는 흔한 피부 질환이며, 종종 얼굴에 발생합니다. 임신 중의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9. 감염 또는 염증성 피부 

특정한 피부 감염 또는 염증성 질환은 피부색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10. 비타민 결핍

비타민 B12(항악성빈혈인자)와 같은 특정 비타민의 결핍은 피부 건강과 피부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